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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 사전

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정보

by 캣-츠비 2022. 10. 31.

우리는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지만 정작 고속도로에도 고객센터가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.

고속도로 운영 주체인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, 오늘은 고속도로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
 

 

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

 

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-2504 입니다.

뒷자리 2504는 도로공사를 쉽게 떠올리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, 정말 그런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맞기겠습니다.

 

도로공사 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. 

고속도로 자체가 쉬지 않으니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담사 분들의 노고 덕분에 잘 운영되고 있는게 아닐까 잠시 생각해본니다.

 

 

도로공사 콜센터 이용방법

도로공사 콜센터를 이영하는 가장 킁 이유는 바로 교통사고 신고 또는 도로 낙하물 신고일 것입니다.

도로에 낙하물이 있을 경우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낙하물을 발견하면 가까운 안전한 장소에 주차하고 도로공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고하면 됩니다.

 

낙하물 신고가 접수되면 도로송사 챠량이 출동해서 낙하물을 제거 한다고 합니다.

 

또 최초 신고자에게는 5만원의 포상금도 지급한다고 하니 고속도로 통행 중 낙하물을 발견하면 도로공사 콜센터에 신고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그 다음으로 미납 통행료 납부가 있습니다.

고속도로를 이용하다가 실수로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면 콜센터를 통해 미납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.

 

마지막으로 고속도로 교통정보 안내기능이 있습니다.

단, 이 기능은 원하는 노선의 교통정보를 듣기 위해서 입력해야 하는 단계가 많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.

따라서 도로교통상황을 알고 싶다면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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