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급 스포츠카를 제작하는 회사에서 SUV를 만드는 것은 이제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.
영국 출신의 슈퍼카인 애스턴마틴 또한 예외가 아닙니다.
애스턴마틴은 자사 최초의 SUV 인 DBX를 2019년 부터 판매하고 있는데, 이번에 성능이 강화된 DBX707을 출시했습니다.
애스턴마틴이 만든 SUV, 그 중에서 고성능 모델인 DBX707은 어떤 특징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
차체 크기
DBX707은 기존 DBX모델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DBX707의 전장 x 전고 x 전폭은 5,040 x 1,680 x 1,995mm이며, 휠베이스는 3,060mm 입니다.
이는 전고만 제외하면 국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대형 SUV 카테고리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.
엔진 출력
애스턴마틴 DBX는 4.0L, V8엔진으로 548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는 SUV 입니다.
DBX707은 동일하게 4.0L, V8 엔진을 사용했지만 출력을 707마력로 향상시켰습니다.
이를 통해 최대 토크 91.7kgf.m을 낼 수 있어 0 - 100km 까지 3.3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.
가속력은 기존 DBX가 4.5초였던 것에 비해 1.2초를 단축시킨 것입니다.
DBX707은 기존 모델에 비해 터보차저 개선, 흡기 및 배기 시스템 재설계, 엔진 제어시스템 프로그램 재설계 등을 통해 동일한 배기량을 가진 엔진으로 160마력 이상 더 높은 출력을 만들어냈습니다.
또한 동력전달 손실을 줄이기 위해 AMG의 습식 클러치 팩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최고 속력 및 가속력
DBX707은 출시 전 테스트에서 시속 100마일까지 7.4초에 도달했으며, 정지상태에서 1/4마일, 약 400미터까지 11.4초 만에 도달했습니다. 최고 속도는 시속 193마일(= 약 310km/h) 입니다.
주행모드
DBX707은 포장도로 주행을 위해 4개의 주행모드가 있으며, 별도로 1개의 오프로드 주행모드를 제공하며, 콘솔 중앙에 위치한 주행모드 다이얼을 통해 운전에 방해를 주지않고 주행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DBX707은 수동 모드 또한 지원하며, 수동 모드시에는 핸들 뒤에 위치한 패들버튼으로 기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.
에어 서스펜션
DBX707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. DBX의 에어서스펜션은 여러 주행모드(GT, 스포츠, 스포츠+)에 따라 유기적으로 대응하며, 주행 상황에 따라 최대 7.5cm 범위에서 차체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.
액티브 안티-롤 시스템은 코너링시 차체를 최대한 플랫하게 유지시켜주며, 비틀림으로 인한 롤링 저항성을 높여줍니다.
DBX707 제원정보 정리
DBX707 | |
엔진 | 4.0L, V8 가솔린 엔진 트윈터보, DOHC, 인터쿨러 |
배기량 | 3,982cc |
최고 출력 | 707bhp |
최대 토크 | 900Nm = 91.7kgf.m |
승차 정원 | 5명 |
복합 연비 | 7.0km/l |
DBX707 차량가격
DBX707은 애스턴마틴의 본고장인 영국에서는 시작가격 약 190,000파운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.
미국 출시가격은 약 239,000달러로 DBX에 비해 약 50,000달러가 높은 가격이라고 합니다.
우리나라에서는 DBX의 시작가격이 2억 4800만원이었지만 DBX707은 시작가격이 3억 170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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