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예기치 못하게 고장이 발생해서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. 자동차 내부에 긴급 수리키트가 있어 직저 수리한 후 다시 운행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은데요, 국내의 자동차보험사들은 자사 보험에 가입한 자동차에 대해 연 5회 정도의 긴급출동 서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보험사 긴급출동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
운행 중 자동차고장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 차량 견인: 현장에서 바로 조치할 수 없는 경우 가까운 정비소로 차량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. 특약에 따라 10km ~ 40km까지 무료로 가능합니다.
- 배터리 충전: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.
- 비상급유: 기름이 소진되어서 멈추었다면 소량의 기름(약 3리터 정도)을 무료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.
- 잠금장치 해제: 열쇠가 안에 있고 문이 잠긴 경우 해제가 가능합니다.
- 타이어 교체: 타이어가 펑크났다면 차량에 비치된 비상타이어로 교체합니다.
- 이 외 서비스: 브레이크/파워오일 보충, 휴즈 교환, 부동액 보충, 긴급 구난
국내 주요보험사 긴급출동 전화번호
- 현대해상: 1588-5658
- 삼성화재: 1588-0096
- KB손해보험: 1544-0116
- DB손해보험: 1688-0100
- 한화손해보험: 1566-8000
- 메리츠화재: 1566-7711
- 흥국화재: 1688-1688
- 롯데손해보험: 1588-5114
- 캐롯손해보험: 1566-0300
- 교보 악사손해보험: 1566-1566
이 외에 현대자동차에서 자자의 자동차에 한해 긴급출동 서비스 지원센터(전화번호: 080-600-6000)으로 연락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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